1시간 동안 삽질하다가 겨우 해결 방법 찾았네요. 지금 상당히 화나있습니다.

네 잠시동안 열받은거 좀 식히고요.
블로그 글에 육두문자 쓰는걸 상당히 싫어하지만, 쓰게 되네요 "개 자 식 들"


M$ 에서 혁신적인 보안을 추구한다면서 나온게 IE7과 IE8일 겁니다. 사실 보안이 그렇게 뛰어난 것도 아니에요. 허구한날 중국 크래커한테 털려서 유럽 국가쪽에서는 쓰지 말라고 할 정도죠. 소위 제로데이 공격이 허구한날 일어나죠. 그리고 M$는 핫픽스를 꾸물꾸물거리다가 올리고요. 물론 IE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인터넷 브라우져이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지만 그 뒤를 추격하고 있는 파이어 폭스의 경우에는 IE 꼴 난 적을 본적이 없으니까 전 당당하게 깝니다.

"M$ 죽일놈들 IE 꺼지세요 ^^"

IE8, 보안 시스템을 최대로 올려 놓으면 자바스크립트까지 막아버리는 위대한 능력을 갖으신 분입니다.
거기에다 기본 보안 설정을 뜯어보면 쓰잘데기 없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HTTPS를 쓴다고 해서 그걸 막으려고 하지를 않나, DEP를 심심하면 발동을 하지를 않나... 사람 빡돌게 합니다. 그래서 전 오페라와 IE6를 예전부터 써왔죠. IE6는 전자 결제용, 오페라는 메인 브라우저로 썼습니다만 한글 쓰기 문제에 있어서 크롬도 같이 쓰는 추세입니다. 여튼, 제가 오늘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려고 보니 메모리 쪽에서 충돌이 일어난다네요. 그리고 페이지가 완벽히 꺼지는 것도 아니라 탭만 비활성화 된 상태로 IE8이 같이 작동을 멈춰버려서 속이 부글부글 끓어올랐습니다. (IE8은 문제되는 탭만 망가지는게 아니라 딴것도 같이 망가진다는 것...!)

작업 관리자에서 Alt - E를 수십번 눌렀습니다. 아니 원인 조차 모르겠으니 하나하나 프로세스 다 끄고, 추가 기능 하나씩 끄면서 테스트를 했는데 아무래도 안되는군요. 그래서 설마 하면서 "DEP 쪽이 문제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고(라기 보단 IE가 위험 요소 차단했뜸 이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니 ;;) 검색창에 IE8 과 DEP라고 쳐보니 IE에서 정말로 DEP로 온라인 공격 방지를 하고 있더군요. -_-;; 예전에 이미지 버퍼 오버플로우로 털린 적이 있어서 그런 건지 몰라도 이게 기본 옵션으로 체크가 되어있네요. 사람 미치고 환장하는 케이스죠. DEP가 쇼핑몰의 접근을 막은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충돌이 일어난 원인도 다름아닌 DEP 때문이었고요. (DEP 관련 설정 해제 시키니 잘만 됩니다.)

크롬과 오페라 모두 액티브X를 지원안하니 결국 IE라는 놈을 쓰게 되는데 IE를 쓰면서 느낀점은 언제나 상병신 같다는 겁니다. 크롬 로딩 시간을 이길 자가 없고, 오페라의 탭 브라우징을 이길 자가 없죠.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 IE는 그냥 따라쟁이 일 뿐... 사람 짜증나게 하는데에는 한 기질이 있습니다. -_-;;

하지만 액티브X가 지뢰밭처럼 깔려있는 인터넷 상황을 보면 도저히 오페라나 크롬을 쓸 수가 없습니다. 에휴 이걸 어찌하리....

// IE8의 X신 같은 보안 시스템은 보안 등급을 낮추게 되는 결과를 가지고오고, 결국에는 보안에 위협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액티브X 깔리는데 IE가 이러쿵 저러쿵하면 사람들은 100% 그거 멈추게하려고 보안 등급을 낮추겠죠. 안그래요? 그럴바에는 아예 없는게 더 나아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