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명박 때문에 적화 통일 안됬다는 건 좀 심한데요?

http://www.dailian.co.kr/news/n_view.html?id=146642&page=1&listpage=/news/n_list.html&kind=mno&keys=5673

http://www.kukinews.com/mission/article/view.asp?page=1&gCode=kmis&arcid=0921196168&code=23111111

한 마디로 답없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당선되지 못했으면 이 나라는 적화통일이 됐을 것이다. 이 대통령이 만일 성공하지 못하면 (소망교회) 교인들 가운데서도 별 조직이 다 나오고 국가적으로도 큰일 난다.”

라는 서두부터 답이 그다지 없는데요. 일단 이명박 대통령이 당선 되지 않았으면 적화통일 된다는 주장 및 소망교회에 희망이 없었을 것이라는 말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근데, 다른 후보가 당선됬다 하더라고 (심지어 허경영 씨가 됬더라도) 적화통일이 될 일은 없다고 봅니다. 미군도 있고, 일단 한국의 제대로된 국방력이 든든히 받혀주고 있지 않습니까? 또, 북한체제는 붕괴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념을 통한 공격도 불가능하죠.

이날 ‘적화통일’·‘친북 세력’ 등의 발언을 한데 대해 김 명예교수는 “이 발언은 ‘우리가 깨어 있어야 한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서”라면서 “복음을 전하기에 자유민주주의만큼 좋은 체제가 없기 때문에 나의 민주주의에 대한 신념은 확고하다”고 밝혔다.

여기서도 그다지 좋은 말씀을 안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거 좀 자폭 발언 아닌가 싶습니다.
"복음을 전하기에 자유민주주의만큼 좋은 체제가 없기 때문에" 가 근거고,
"나의 민주주의에 대한 신념이 확고하다"가 주장입니다.

근데, 이걸 읽어보면 교회가 단지 이익을 추구하는 단체로 전락한 느낌입니다. 자신들에게 이익이 되니 민주주의를 수호한다라는 뉘앙스가 강합니다. (선교라는 목적이 기독교적으로 볼 때는 천국으로 구원해주는 것이지만, 다른 면에서는 수익의 증대이기도 합니다.) // 앞에 나온 "이명박 대통령이 당선되지 못했다면, ~" 부분도 다시 읽어보면 그런 느낌이 듭니다.

단순히 적화통일이 안되게 해주고 소망교회에 지원을 해주는 이명박에게 감사하다는 내용입니다. (아니 솔직히 말해서 적화통일이라는 주제로 이명박 대통령을 치켜세웠다고 봅니다.) 이명박의 보호아래 소망교회가 잘 커가니까 이명박에게 감사해라 정도 되겠군요.

근데,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들이 다 말이 안된다는게 문제일 뿐이죠.
// 청소년인 저로써는 그다지 이해가 안되는 강연이었습니다.
// 강연 동영상있으면 한 번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