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방명록에 붙은 다단계 권유문

방명록에 이런 댓글이 하나 붙었습니다.

글쓴이의 닉네임은 행복, 내용은 "쉽게 돈버는 방법"이었습니다.

내용을 보니 속는 셈치고 한번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 그런 사업입니다.

4명의 Email 주소, 실명, 그리고 돈을 송금할 계좌번호만 있으면 된답니다. 참 간단하죠. 먼저 이 글의 4개의 계좌에 돈을 2천원씩 입금하랍니다. 그 다음에는 광고를 하라는 거죠. 이 글을 퍼다 나르는 것입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것은 E-mail이고요. 이 때 4개의 계좌 중 맨 처음 계좌의 번호를 없애고, 마지막에 자신의 이름과 계좌번호를 쓰는 형식입니다.

이런 식을 반복하면 뭔 일이 일어날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보게 되고 또 돈을 입금하겠죠. 2천원씩 말입니다. 그리고 그 전에 광고를 같이 했던 3명의 사람들 (자기 이전의 3사람들)에게도 돈이 2천원씩 들어옵니다. 이런 일을 많이 할 수록 돈은 더 들어오는데요, 자신의 입금자의 입금자의 입금자까지 자신에게 돈을 주기 때문입니다. 즉, 돈의 입금이 날이 갈 수록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 이론상이죠. 누가 이런일을 합니까?(난 하고 싶지만.... 탕)

이런 돈의 순환을 이용해서 돈벌이를 한다는게 이 사업의 요지입니다.
폰지 게임처럼 보이기도하고 다단계의 마력처럼 생각되기도 합니다. 언젠가 시간이 되면 한번 해보고 싶은 돈벌이이기도 하네요. 이 돈벌이의 방법은 참 쉽고, 빠르고, 편리하니까요. 집에서 클릭질 2~3번만 하면 끝입니다.

하지만, 리스크도 큽니다. 몇 천 통의 메일을 허구한날 날릴 수도 없고, 그 많은 메일 주소들이 지인들이면 자신의 이미지에 금이 가겠죠. 또 생판 모르는 남에게 보냈을 경우 99퍼 쓰레기통이나 스펨 메일함에 직행 할 것입니다. 결국 수익은 적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입금자의 광고 효과를 기대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3번째 순환 이후부터 그들의 돈을 못 받기 때문이죠. 즉, 자기가 노력하지 않는 이상 돈은 안들어옵니다. 근데 오직 개인의 노력을 통해 달성하기에는 좀 어려운 면이 많습니다. (운빨이 필요하죠.) 자기에게 입금한 사람이 너무 열성적이어서 수 십 만 명의 제2의 입금자를 끌어들이지 않는 이상 희망은 없다고 봐야겠죠.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까요? 가능할까요? 해보면 알겠지만 그전에 지질 것 같습니다.


//아무튼 한번 도전을 고려하는 Bengi였습니다. 솔직히 이거에 걸리는 케이스는 두 가지죠. 멍청하거나, 똑똑하거나.

마지막에는 수익률이 0%가 됩니다. 자신의 인맥의 한계가 다가오는 거죠. 메일 주소를 확보 못하면 그 즉시 돈 들어오는게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몇 일 후 혹은 몇 개월 후에는 진짜 돈이 안들어올 것입니다. "3번째 순환"이라는 방벽이 없어지기 떄문입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네르바라...  (5) 2009.01.11
미네르바 잡혔네...  (0) 2009.01.08
게임 불법 다운 플레이 하는 놈들을 보면..  (0) 2009.01.05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2) 2009.01.03
올블로그 자비...  (4) 2009.01.01
게임 등급에 관한 자료 찾는 중  (0) 2008.12.29
겜등위 심위 수수료 좀 심한데?  (0) 2008.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