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왁푸 ( Wakfu ) 라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 Wakfu라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소식을 듣고 급하게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따..딱히 디씨갤이라고는 하지 않겠...음)

일단 TIG를 뒤져보니 08년도 중순에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네요. 지금도 베타인걸 보니 정식버전이 나올 때까지는 좀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프랑스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갖게 된건 SKYLAND를 보고 난 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프랑스산 애니메이션은 딱히 자막제작자가 없고, 프랑스어를 하는 능력자들도 소수이기에 자막을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영어 더빙판의 경우 유튜브나 토런트에 간간히 돌고 있지만 제 영어실력으로는 완벽히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자주 접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왁프도 마찬가지로 이 애니메이션이 나온지 몇 개월이 됬지만, 현재 자막이 나온건 1화와 2화 뿐입니다. 디씨 와겔에서 열심히 자막을 제작한다는데, 왁푸가 시즌1 에피소드가 20화를 넘은 시점에서 좀 희망이 없다고 봅니다. 그냥 영어 자막을 읽으면서 보는게 좀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컨셉아트 부터 상당히 신경을 쓴 티가 난다. -여캐만 있는건 여기 주인장 취향임으로 태클걸지 말자-



여하튼, 왁푸의 퀄리티는 상당히 좋습니다. 전작 Dofus에서 상당히 많은 돈을 벌었던 ANKAMA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작품인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일단 영어자막부터 구해봐야할 것 같네요. 그리고 전자사전하나 들고 열심히 봐야겠습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언제쯤 이런 프로젝트가 만들어질까나... ㅠㅠ
// 이런 걸 모델로 한국식 게임이 나오겠지만, 그건 게임을 따라한 수준 밖에 안되니 솔직히 실망을 많이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게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