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Wakfu라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소식을 듣고 급하게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따..딱히 디씨갤이라고는 하지 않겠...음)
일단 TIG를 뒤져보니 08년도 중순에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네요. 지금도 베타인걸 보니 정식버전이 나올 때까지는 좀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프랑스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갖게 된건 SKYLAND를 보고 난 뒤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프랑스산 애니메이션은 딱히 자막제작자가 없고, 프랑스어를 하는 능력자들도 소수이기에 자막을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영어 더빙판의 경우 유튜브나 토런트에 간간히 돌고 있지만 제 영어실력으로는 완벽히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자주 접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왁프도 마찬가지로 이 애니메이션이 나온지 몇 개월이 됬지만, 현재 자막이 나온건 1화와 2화 뿐입니다. 디씨 와겔에서 열심히 자막을 제작한다는데, 왁푸가 시즌1 에피소드가 20화를 넘은 시점에서 좀 희망이 없다고 봅니다. 그냥 영어 자막을 읽으면서 보는게 좀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컨셉아트 부터 상당히 신경을 쓴 티가 난다. -여캐만 있는건 여기 주인장 취향임으로 태클걸지 말자-
여하튼, 왁푸의 퀄리티는 상당히 좋습니다. 전작 Dofus에서 상당히 많은 돈을 벌었던 ANKAMA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작품인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일단 영어자막부터 구해봐야할 것 같네요. 그리고 전자사전하나 들고 열심히 봐야겠습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언제쯤 이런 프로젝트가 만들어질까나... ㅠㅠ
// 이런 걸 모델로 한국식 게임이 나오겠지만, 그건 게임을 따라한 수준 밖에 안되니 솔직히 실망을 많이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게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